신생아의 코막힘을 해결해주는 요령은?

신생아의 경우 코가 막히면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니 부모님들이 세심하게 관리해주고 항상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신생아의 코가 막히는 원인은 코안에 생기는 분비물을 혼자서 빼내는 게 어렵기 때문입니다.
만약 실내환경이 건조하다면 신생아의 코막힘 증상은 더욱 심해집니다.
특히, 많은 양의 콧물을 동반한다면 알레르기 질환일 수도 있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생아들은 신체적으로 성숙하지 않아 여러가지 질병에 걸리기 쉽고 아이들 스스로 이러한 증상을 다른 이에게 알려 대처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아이의 건강을 위해 관련 정보를 공부하고 보호자가 증상을 확인하여 신속히 대처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안내해드리는 신생아 코막힘에 대한 예방과 대처방법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아기의 코막힘 현상을 줄이려면 평소 실내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온도나 습도도 꼼꼼하게 신경써줍니다.
실내 적정온도는 20도에서 22도이고 습도는 50%에서 60% 정도를 유지하는데 습도 조절을 위해서는 가습기나 젖은 빨래들을 실내에 널어놓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코막힘 현상이 심해 아기의 코안에 코딱지가 생겼다면 생리식염수를 1방울에서 2방울 정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코딱지들이 물렁해지면 가정용 콧물 흡입기를 사용해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단, 콧물 흡입기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아기의 콧속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