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갱신여부

어린이보험 갱신여부

어린이보험은 소중한 자녀가 태어나고 자라서 성인이 될 때까지 발생 가능한 질병 및 상해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의 건강을 걱정하는 많은 부모님들은 어린이보험에 가입하여 병원비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이러한 어린이보험의 갱신여부에 따른 상품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갱신형이란 3년, 5년, 7년 등의 갱신주기마다 가입자 조건에 따라 보험료가 인상되는 상품입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가입자의 연령과 진료비는 증가하고 어떠한 질병이나 상해에 걸릴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단, 비갱신형 상품에 비해서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므로 가입자는 상황에 따라 이를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해외로 유학을 가는 경우 국내에서 짧은 시간 보장 받을 때나 경제적 문제로 지금 당장 보험료를 납부하기 힘들 때 유리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되는 것을 모르고 가입하면 갑자기 불어난 보험료에 당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가입상품의 설명서를 통해서 갱신보험료 예상금액을 미리 확인해두는 게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비갱신형 어린이보험은 초기 보험료는 비싸지만 갱신을 하지 않아 보험료 인상이 없는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보장기간을 80세, 100세 등 길게 설정하셨을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어린이보험은 갱신여부에 따라 장단점이 많이 다르므로 우선순위를 따져서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혼자서 보험상품 정보를 찾는 것이 어렵다면 보험사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길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