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리모델링

보험 리모델링

사람은 살면서 예상하지 못하는 여러가지 위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준비를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험에 대한 준비방법으로 흔히 선택되는 것은 보험이지만 보험은 시대에 따라 자주 변합니다.
즉, 과거에는 좋았지만 현재는 좋지 못한 평가를 받는 경우도 많으니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서 현재에 맞게 정리해야 합니다.


보험 리모델링의 핵심은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보장을 구성하여 다시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먼저 평소에 보험료를 납부하는게 무리라면 특약을 줄이거나 보험료 조정제도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종종 가정의 수입 중 10%이내로 보험료를 책정하는 게 좋다고 하지만 그보다는 5년이나 10년 후까지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지 고려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보험은 일반적으로 장기계약이고 지금 당장 보험료 부담이 없더라도 나중에는 인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보장범위에서 불필요하게 중복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이를 단순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자신에게 오래됬거나 중복된 보장을 정리함으로 불필요하게 누수하는 보험료를 다잡는 결과를 나타냅니다.
특히, 손해보험사로 가입하면 비례보상 원칙에 따라 중복보장이 불가능하니 더욱 주의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입한 상품이 갱신형은 아닌지 혹은 보험금을 지급하는데 조건이 까다롭지는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보험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한 번 정리하는 것을 권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