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할인제도

보험료 할인제도

보험료 할인제도는 보험사의 사업비 감소 혹은 상품판매 촉진을 위해 가입자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보험료 할인은 보험상품마다 다르게 운영되므로 가입할 때 보험안내자료를 통해 어떤 할인제도가 있고 자신이 혜택대상에 해당하는지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먼저 무사고자 할인특약은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가입자가 무사고 기간을 채웠을 시 차기 보험료를 할인받는 특약입니다.
실손의료보험의 경우 2년 동안 비급여 의료비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아야 그 다음 해의 1년 간 보험료를 10%이상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일반적으로 3년간 무사고를 유지하면 9%에서 16% 정도의 보험료를 할인받습니다.
특히, 추가로 특약에 가입하지 않아도 해당 조건을 만족하면 저절로 할인되며 법인, 개인소유 차량에 따라 할인율은 상이합니다.

 

단, 차량을 2대 이상 보유했다면 해당 차량만 무사고 할인이 가능하며 이는 보험사에 따라 할인율이나 조건이 다를 수 있음을 주의합니다.
어린이보험의 보험료 할인제도로는 다자녀 할인특약이 있는데 피보험자의 나이가 25세 이하인 2명 이상의 자녀가 있다면 0.5에서 5%의 보험료를 할인합니다.


다음에 안내해드릴 가족계약 할인특약은 가족이 같은 보험을 동시에 가입하는 경우 평균 10%의 보험료를 할인 받는 것입니다.
이 때는 가족 구성원이 가입하기 전 보험회사에 할인 여부를 확인하여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보험료 할인제도가 있으니 조금만 더 알아보면 더욱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