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과 생명보험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어린이보험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에서 모두 가입할 수 있어 차이를 구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이 둘을 구분하는 방법은 보험사명 뒤에 생명이 붙는지 손해나 화재가 붙는지로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자 입장에서 중요한 것은 내가 어떤 보장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아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에 안내해드리는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정보를 통해 보다 실속있게 가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손해보험은 피보험자가 병원에서 지출한 의료비만큼 실손으로 보장을 받습니다.
그리고 상해나 재해사고 위주로 치료비를 집중 보장하며 소액 보험금을 청구할 때 효율적입니다.
특히, 손해보험으로 가입하면 일상생활책임비용이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책임비용이란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상대방에게 신체나 재산적 피해를 입힌 경우 법률 배상금액을 최대 1억원까지 보장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주차장에 있는 차량을 파손시키거나 마트에 진열된 고가의 제품을 훼손시킨 경우가 해당합니다.


다음으로 생명보험은 비교적 보장기간이 길고 보험료 납부를 가입자가 선택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장범위는 주로 소아암이나 백혈병과 같은 중대한 질환 위주로 보험 가입 당시 계약했던 금액을 정해진 액수만큼 보장받습니다.
따라서 발생한 치료비보다 적거나 큰 금액을 받을 수 있으니 진단비는 되도록 충분하게 설정하는게 효율적입니다.
이렇게 두 보험은 개념적으로 많은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을 적절히 비교하여 선택해야 합니다.